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양평군보건소, 요양기관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로“조용한 전파”선제 차단!
  • 등록일

    2020.10.20

  • 조회수

    99

  • 시설종류

    지역주민

  • 카테고리

    복지뉴스

양평군보건소, 요양기관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로“조용한 전파”선제 차단!
- 고령 시설이용자 보호 위한 관내 모든 요양기관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

양평군 보건소는 최근 요양병원, 재활병원 등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코로나19의 산발적 집단발생 상황에 따른 “조용한 전파”를 차단하고, 고위험시설(고령 시설이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요양기관 관련 이용자 및 종사자에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검사대상은 관내 요양병원, 노인요양원, 노인주야간·단기보호시설 등 53개소 이용자 및 종사자 총 1,417명이다.
요양병원은 종사자 398명(총 8개소)이 대상이며, 원에 관리의사가 상주하여 병원에서 직접 직원들의 검체를 체취하여 보건소로 이송 후 관련기관에 검사 의뢰할 계획이며,
노인시설(요양원, 보호시설)에 경우 시설별 검사 일정에 맞춰 이용객 또는 종사자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체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45개소 1,019명)

이에 양평군보건소는 기존 선별진료소에 임시 선별진료소 2개소를 추가 운영하고, 비상대응 인력을 즉각 투입하여 검사를 받으러 오는 고령 이용객들이 지체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원은숙 양평군 보건소장은 “우리군은 지난 8월 양평숲속마을과 관련하여 코로나19 집단발생을 한차례 경험하였다. 최근 타지역 고위험군의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이에 따른 사망자가 발생하는 상황을 지켜보며, 선제적 방역조치 만이 지역사회 감염병을 조기차단하고, 코로나로부터 우리군민을 보호하고 지키는 길이다.”라며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 감염병 전파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우리군 코로나대응팀은 긴장의 끈을 놓치 않고 빈틈없이 더욱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링크 : https://www.yp21.go.kr/www/selectBbsNttView.do?key=1112&bbsNo=2&nttNo=126036&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1&integrDeptCode=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