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기타]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반찬나눔 사업’ 실시
  • 등록일

    2021.01.16

  • 조회수

    76

  • 시설종류

    기타

  • 카테고리

    기타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반찬나눔 사업’ 실시
- ‘옥천면 기관·단체 회원들과 함께 합니다’

2021년도에도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옥·김미성)에서는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밑반찬 지원서비스 ‘우리동네 반찬나눔 사업’을 힘차게 이어 나가고 있다.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에게 밑반찬 지원 및 안부 확인을 위해 진행하는 ‘우리동네 반찬나눔 사업’은 12년 1월부터 9년간 이어져 오고 있는 옥천면의 대표적인 지역특화사업이다. 현재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천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및 장애인 16가구가 밑반찬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밑반찬은 매주 화요일마다 옥천면의 8개 단체(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의용소방대, 바르게살기협의회, 적십자봉사회, 이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면사무소)에서 돌아가며 전달하고, 전달 시에는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 상태도 함께 확인하여 복지대상자에 대한 상시보호망을 구축하고 있다.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미성 민간위원장은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 장애인 등을 위해 밑반찬 전달에 적극 참여해 주시는 8개 단체 위원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두고 이웃이 이웃을 서로 돌볼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김용옥 옥천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이웃이 없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할 때이다. 무엇보다도 가까이에 지내고 있는 이웃들을 살피고 관심 가져주시길 당부 드리며 민·관도 더욱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링크 : 보도자료 - 양평군청 (yp21.go.kr)

첨부파일